카테고리 없음

양키캔들 '가습기 살균제 비극 성분' 검출됐다...수입·판매금지

CNN 2022. 3. 25. 09:21
반응형
728x170

 

 

미국 양키캔들의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원인으로 지목된 성분이 검출됐습니다.

 

한 매체는 미국 양키캔들의 자동차 방향제에서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있던 성분이 나왔다고 보도했는데요.

 

매체는 적어도 7만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월 17일 환경부 산하 한강유역환경청은 양키캔들의 차량용 방향제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문제가 된 제품은 '양키캔들 스피어스' 미드썸머나잇향과 클린코튼향.

 

검출된 유해물질은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원인으로 지목된 성분인 CMIT로, 해당 물질이 검출되자 환경청은 수입·판매금지와 리콜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몰 업체들은 리콜 명령이 나온 뒤 두 달이나 지나서야 해당 내용을 소비자에게 안내했는데요.

 

일부 업체는 아직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매체는 전했죠.

 

 

 

수입업체는 매체를 통해 "처음 미국에서 수입할 때 검사에선 유해성에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에 검출이 됐다"며 리콜과 환불을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양키캔들 한국 본사 측은 "리콜 대상이 된 제품은 한국 본사의 공식 제품이 아니다"라며 한국 본사는 3년 전부터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스폰서 바뀐 FC바르셀로나, 새 유니폼엔 'BTS' 새겨지나

'방탄소년단'(BTS) 로고가 FC바르셀로나 유니폼에 새겨질 수도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16일(한국시간) 스포티파이(Spotify)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바르셀로나 남자 축구팀과

moluv.tistory.com

 

 

이 시국에 대학교 MT? "5인 1실, 참석자 9만원·불참자 6만5000원"

23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9만8881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지방의 한 대학교에서 신입생 환영회(MT)를 개최해 논란이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방의 한 대학교 학과 단체 대화방에 올라온 공

moluv.tistory.com

 

 

"너와 성관계하는 상상했다" 외국인 제자 성추행한 부산 사립대 교수

부산의 한 사립대 교수가 외국인 제자를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24일 부산진경찰서는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혐의로 동의대 전 교수 A씨를 수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