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앱, 타인계정에 자동 로그인됐다 "이름, 동네, 내역 까지 노출"
국민카드 모바일앱에 다른 사람 계정 정보가 뜬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에 사는 이모 씨는 이날 오전 결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국민카드 모바일 앱에 들어갔다가 당황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타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된 건데요.
이 씨는 미리 설정해둔 간편 비밀번호 6자리를 눌렀습니다. 그런데 자동으로 로그인 된 건 동대문구에 사는 정모 씨의 계정이었죠. 이 씨는 정 씨와 전혀 알지 못했는데요.
이 씨가 직접 로그아웃을 할 때까지 1시간 동안 로그인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이 씨는 정 씨의 다음달 결제예정금액, 이용대금상세내역, 할부내역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심지어 집 주소, 직장이 어느 건물에 있는지도 알 수 있었죠.
이 씨가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자 그제야 원래 본인 계정으로 접속이 됐는데요.
국민카드 측은 "일시적인 기술 오류 때문"이라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바일 앱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하겠다"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네티즌들의 반응은 좋지 않았는데요.
특히 한 네티즌은 "난 2016년에 삼성카드에서 같은 일이 있어서 보상받았다"라고 밝히며 카드사 앱의 부실한 관리를 지적했습니다.
주행 중 '종이접기' 한 버스 기사... 운전대에서 손 떼고 위험천만
서울의 한 시내버스에서 주행 중 종이접기를 한 버스 기사의 행동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 매체는 지난 19일 운전대에 손을 떼고 위험천만한 질주를 한 버스 기사 관련 제보 내용을 공개했습
moluv.tistory.com
실사 그림의 장인...이게 진짜야? 그림이야?
야옹이 작가 '성형' 솔직고백으로 재조명 되고있는 '과거사진' 성형사시릉 솔직히 인정안 웹툰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가 과서 사진에서도 변함없는 미모를 과시해 눈기릉 사로잡고 있습니다.
moluv.tistory.com
유하나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스폰서 논란 결혼 이용규 과거 활동 인스타그램
유하나 스폰서 루머 배우 유하나가 자신에 대한 스폰서 루머에 직접 반박하였는데요 유하나는 80대노인이 드라마에 꽂아주고 외제차를 사주며 스폰을 해줬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molu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