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설렘>에서 심사위원을 맡고있는 (여자)아이들의 리더 전소연.
사이다 심사평으로 많은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은바 있는데요. 정말 노력하는 전소연이기에 저런 심사도 할 수 있는거라는 평도 있습니다. 오늘은 전소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소연 프로필
전소연은 1998년 8월 26일생으로 올해 24살 입니다. 서울 강남 개포동 출신이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와 제빵사인 여동생이 있습니다. 전소연의 키는 157cm이고 몸무게는 44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학력으로는 서울구룡초등학교, 대치중학교,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이며 소속되어 있는 그룹은 (여자)아이들, K/DA, True Damage 입니다. 2017년 디지털싱글로 데뷔하였고 2018년엔 여자아이들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전소연의 MBTI는 INTP입니다.
전소연 과거 데뷔전
전소연은 초등학교 3학년까지 발레를 하였다고 합니다. 콩쿨에 나가 입상 할 만큼 뛰어난 실력이었으나, 빅뱅의 무대를 보고 가수의 꿈을 꾸게되었는데요 이후 여러 기획사의 연습생 생활을 거치며 랩, 댄스, 작사, 작곡 등의 실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큐브에 랩으로 오디션을 보았고 합겼 후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였고 뛰어난 실력으로 프로듀스 101에 참가했습니다. 프로듀스 101에서 전소연은 외모로 악플을 받기도 하였지만 실력으로는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프듀 당시 외모에 대한 악플이 너무 심하여 전소연 자체도 자신감을 많이 상실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이휴 언프리티 랩스타3에 출연하면서 실력을 확실히 인정받았고 멘탈도 단단해져 외모에 대한 악플 같은건 무섭지 않다고 말햇습니다.
전소연 데뷔 및 활동
2017년 전소연은 솔로로 데뷔했고 이후 2018 (여자)아이들에서 리더를 맡으며 데뷔하였습니다.
전소연 리더뿐만 아니라 작곡과 작사, 프로듀싱, 뮤직비디오와 의상 컨셉등 많은 곳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랩은 말할것도 없고 보컬또한 수준급인 전소연은 성량도 크고 음색이 튄다고 합니다. 전소연은 현세대 걸그춥 최상위권의 실력을 갖춘 래퍼라고 칭해지고 있습니다. 댄스또한 어릴절 발레와 스트릿댄서 생활로 쌓인 내공으로 정확하고 각이잡힌 춤을 특히 잘 춘다고 합니다. 더불어 여자아이들의 거의 모든곡의 작사,작곡,편곡, 프로듀서를 맡고있는 전소연은 리더로서 멤버들을 가장 잘 아며 그들의 음색, 능력에 맞춰 파트를 배치한다고 합니다.
전소연 성격
센 언니, 카리스마 리더 이미지와 달리 전소연은 콧소리가 돋보이는 매우 귀여운 말투입니다.
사실 프듀,언프리티랩스타, 데뷔 전 솔로활동 시에는 그런 말투가 아니였으나 데뷔 이후 멤머들과 같이 지내며 영향을 받으면서 바뀐것으라고 하는데요, 평상시에는 성우처럼 차분하고 또박또박한 말투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전소연 여담
전소연의 취미는 작사, 만화 그리기 및 보기, 대큐감상, 인라인 스케이팅, 독서라고 합니다.
데뷔 전엔 여성팬들이 많았으나 언프리티 랩스타3 이후 남성팬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고쳐 나가는 중이긴 하나 야채, 갑각류, 딸기잼등을 못먹으며 편식시 심한편이라고 합니다.
저작권 협외에 등록된 곡만 39개인데, 2021년 1월 기준이므로 현재는 더 많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전소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녀의 매력에 입덕할 수 밖에 없겠네요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전소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iny.prett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