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땀 많이 흘리고 배아프던 남성, '결석 206개' 제거한 사연

CNN 2022. 5. 24. 11:41
반응형
728x170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평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라면 꼭 주의해야 할 질환이 있다.

 

바로 '신장결석'이다. '신장 결석'은 소변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소금 등 물질들이 결정을 이루며 단단한 돌 같은 형태를 띠는 것으로 땀으로 수분 손실을 많이 하는 여름에 걸리 쉽다.

 

ㅇㅇㅇ

 

 

땀을 많이 흘리기 시작하면서 배에 극심한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아간 한 남성이 신장 결석 '206개'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살고 있는 56세 남성은 6개월 전부터 배가 한 번씩 찌릿찌릿 아픈 느낌을 받았다.

 

그런데 최근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면서 폭염으로 땀을 쏟아내기 시작하자 덩달아 배에서 느껴지는 통증 역시 더 강해졌다.

 

ㅇㅇㅇ

 

 

결국 참다 못한 남성은 인근 병원을 찾아갔고 그곳에서 충격적인 진단을 받았다.

 

초음파 검사 결과 배 속에 크고 작은 신장 결석들이 엄청난 양으로 가득 쌓여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해당 병원 비노기과 전문의 출라 나빈 쿠마르는 "초음파 검사 결과 왼쪽 신장 결석이 여러 개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수술로 모두 제거해야 할 것"이라고 소견을 밝혔다.

 

ㅇㅇㅇ

 

 

놀랍게도 1시간 가량 수술을 통해 남성 환자에게서 제거한 결석의 양은 총 206개에 달했다.

 

다행히 남성은 다음 날 잘 회복되어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례를 두고 병원 의사들은 여름철 고온으로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수분 부족으로 신장 결석이 형성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따라서 평소보다 더 많은 물을 섭취해 몸 안에 수분을 유지할 것을 조언했다.

 

 

"풍선 좀 불어주시겠어요?" 여학생들만 쫓아다니는 '풍선성애자' 조심하세요

여학생들만 골라 접근한 뒤, "풍선을 불어달라"고 요구하는 황당 풍선 빌런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습니다. 이 남성은 한 대학가에서 몇 년째 활동하고 있다는데요. 목격담이 넘쳐납니다. 얼떨결

moluv.tistory.com

 

 

쉽고 간단한 자동차 얼룩 제거 꿀팁 6가지

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동차 외관에 새똥, 스티커 자국 등으로 다양한 얼룩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얼룩을 제거하려다 오히려 흠집이 나거나,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

moluv.tistory.com

 

매일 보면서도 몰랐던 생활용품 속 진짜 용도 5

매일 보고 사용하는 평범한 일상 용품들 속에 종종 "이거는 왜 여기에 달린거지" 라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전혀 필요 없어 보이는 그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