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에서 특수작전팀을 꾸려 기밀 임무를 수행 중이라고 밝힌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유튜버 이근씨의 근황이 전해졌다.
지난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근 근황'이라는 제목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이근은 남성 두 명과 함께 활짝 웃고 있었다. 이씨가 다른 의용군과 찍은 사진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쓴이는 "가운데 서서 이씨와 함께 사진을 찍은 남성은 아조프 우크라이나 특수부대 출신"이라며 "우크라이나 의용군 팀장으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맨 오른쪽 남성은 미국 데브그루 출신 자원봉사자"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사진은 한 유튜버가 "외부 소식통이다. 이근씨의 다른 사진이 발견됐다"며 올린 게시물이 갈무리돼 퍼진 것으로 확인된다.
아울러 글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보안국 대테러부대 대원, 데브그루 골드 스쿼드론 출신 군인도 이씨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우크라이나 언론 'bykvu'에서 이씨를 소개하기도 했다. 매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는 북한과 아프리카 해역에서 소말리아 해적에 대한 군사 작전에 참여했다"며 "해군 특수 훈련 부대의 상급 장교로, 신병 선발부터 본격적인 작전 훈련 프로그램으로 끝나는 신병 훈련을 담당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씨는 지난 3월 30일 총을 든 사진과 함께 근황을 올리며 사망설, 폴란드 재입국, 호텔 체류 등 각종 루머를 반박했다.
그는 "우크라이나 국제군단에 도착해 계약서에 서명한 후 실전 경험이 있는 미국, 영국 등의 외국인 요원들을 모아 특수작전팀을 구성했다"며 여러 기밀 임무를 받아 수행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희 팀은 어제부로 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여 직접적인 공세작전에 참여하고 있다"며 우크라이나군과 국민에게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전한 이근 예비역 대위에게 우크라이나 국제군단 측이 감사를 전했다.
우크라이나 국제군단은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켄(Ken·이근의 영어 이름), 고맙다. 너무 잘해주고 있으니 계속 그렇게 해 달라"는 글을 올렸다.
이덕화가 모발이식을 안하는 이유
편의점 '잠옷' 금지논란...대반전 있었다 한 편의점에서 '잠옷 착용 출입 금지' 안내문을 붙여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진 가운데, 사진 한 장이 공개되면서 여론이 뒤바뀌고 있다. 지난달 3
moluv.tistory.com
기부금 횡령 의혹 터진 택배견 '경태희 아부지' 결국 인스타 계정 삭제
택배견 경태, 태희 보호자가 후원금 모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경태희 아부지는 지난 29일 SNS 계정을 통해 "천원 릴레이 두 번은 죽어도 못한다고 했는데 현실 앞에서 또 무너진다. 체면이며 자
moluv.tistory.com
수술 3일 후 그의 뱃속에 남아있던 충격적인 물건의 정체는?
의료진의 어이 없는 실수로 수술 후 갑자기 사망한 화자의 엑스레이 사진이 공개됐다. 유족들은 어처구니 없는 이유로 소중한 가족을 잃었다며 의료진들을 향해 거세게 분노하고 있다. 콜롬비
molu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