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수위, BTS '현역복무' 면제 검토한다

CNN 2022. 4. 1. 13:25
반응형
728x170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군 현역 복무 면제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1일 파악됐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2일 BTS 소속사를 직접 방문해 관련 의견을 청취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육성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안 위원장은 대선 후보 시절 정치권을 뜨겁게 달궜던 이른바 ‘BTS 병역특례법’ 논란 상황에서 “BTS는 대체 복무의 자격이 충분하다”고 밝힌 바 있다.

 

 


안 위원장과 인수위 사회복지문화분과 위원들은 2일 BTS 소속사 하이브 본사를 방문한다. 인수위는 국회에 계류 중인 3개 병역특례법 개정안을 토대로 삼아 소위 ‘국위 선양’을 했다고 인정받는 대중문화예술인에 한해 예술·체육 요원 복무 혹은 봉사 활동 등 병역 대안을 마련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위원장과 분과 위원들은 하이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이와 관련한 의견을 들을 것으로 알려졌다. BTS 병역문제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육성 전략이 핵심이라는 것이 인수위 측 설명이다.

 

 


인수위 한 관계자는 “BTS의 병역 문제에 대한 그간의 내부논의를 바탕으로 하이브와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며 “BTS의 세계적 성과를 산업 전략 면에서 검토해보고 문화산업의 애로 사항을 듣고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10억 + 10억" 연달아 긁은 복권 전부 1등 당첨됐다

'스피또2000' 41회차 당첨자 인터뷰가 공개됐습니다. 동행복권은 30일 지난 29일 진행한 스피또2000 41회차 1등 당첨자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당첨자 A 씨는 총 20억 원의 당첨금을 받게 되는데요. A

moluv.tistory.com

 

 

심진화가 김원효의 마음을 받아준 이유

우리가 몰랐던 김종민의 팔씨름 클라스 마트에서 여성 치마 들추고 속옷 찢은 남성 미국 마이애미 플로리다주의 한 마트에서 남성이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손님들에게 제압당하는 일이 발생했

moluv.tistory.com

 

 

김상혁 "술 마셨지만 음주운전 안했다"실언 한 이유 밝혔다

김상혁이 음주운전 당시 논란을 빚었던 발언에 대해 다시 한번 후회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M'에서는 김상혁이 게스트로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다. 2000년대 중반 엉뚱하고 솔직한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