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출신 효린이 '퀸덤2'에 유일한 솔로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효린은 사실 부담이 된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도 이런 상황들을 통해 음악적, 직업적으로 성장 할 수있는 계기라 생각하며 계속해서 성정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경연에서 효린의 활약이 정말 기대되는데요, 가수 효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린 프로필
효린의 본명은 김효정으로 1990년 12월 11일생이며 인천 출신힙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 3마리는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효린의 키는 164cm, 몸무게는 45kg, 혈액형은 B형, 발사이즈 230mm, MBTI는 ESFP입니다. 학력으로는 구월서초등학교, 관교여자중학교, 인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 후 성신여자대학교에서 미디어 영상연기학 학사를 취득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1인 기획사인 브리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10년 씨스타로 데뷔하였습니다.
효린 과거
효린은 건강한 이미지와 달리 병약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희귀병인 담도폐쇄증과 장중첩증에 걸려 두 번의 큰 개복 수술을 받으며 험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효린은 쓸개와 맹장이 없으며 개복 수술인한 흉터가 크게 남아있어 비키니를 입지 못하였는데, 흉터를 커버하기위한 타투를 했습니다. 고3때 JYP 오디션에 지원하여 2기 공채에 1등으로 합격하여 연습생 생활을 하였으나 데뷔가 무산되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오시견에 합격하여 씨스타로 데뷔하였습니다.
효린의 과거사진과 비교했을 때 성형은 한것으로 보여집니다.
효린 활동
효린은 가창력, 랩실력, 댄스, 모두 뛰어난데요 씨스타에서도 리더를 맡으며 멤버들을 살뜰이 챙겼습니다.
씨스타로 활발히 활동해 오다 효린은 1인 기획사를 설립하며 솔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횬린은 아이아 최초이자 K POP 최초로 세계 최대 EDM 레코드사 Spinnin' Records와 음반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효린 학폭논란
2019년 네이트 판에 효린에게 중학교 시잘 3년동안 학폭에 시달렸다고 주장하는 네티즌이 등장했습니다.
피해자는 당신 효린의 남자친구와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폭행을 당했다고 했으며, 자신의 친구또한 노래방에서 마이크로 맞기도 했다고 전했으나 정작 친구라는 사람은 마이크로 맞은 기억이 없다고 하였고 효린의 폭행 증거가 드러나지 않으며 피해자는 글을 삭제하였습니다. 효린은 명예훼손으로 법적대응을 예고했으나, 피해자와 직접 만나 대화로 오해와 그동안 쌓인 감정을 풀었으며 원만하게 사건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효린 미담
쿨하고 쎄보이는 이미지와 다르게 많은 미담을 가진 효린은 본인 모교에 조용히 기부를 했으며
유기견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유기묘 주고를 위해 홀로 밤에 백방으로 뛰어다니기도 했다고 합니다.
방송가 관계자들에 의하면 '인성 갑' 스타로 손에 꼽힌다고 합니다. 효린은 주변사람들을 많이 배려하고 친하게 지내며 모든 스태프들에게 허리 숙여 인사하는 스타라고 합니다.
효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xhyoly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