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군과 그룹 LPG 출신 한영의 결혼과 관련해 박군 팬덤의 쓴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박군의 팬카페인 디시인사이드 '박군 갤러리'는 폐쇄 절차를 밟고 있다.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18일 유튜브를 통해 "박군의 결혼 발표 이후 여전히 서운함을 드러내는 팬들 역시 적지 않다"고 밝혔다.
이진호는 "박군의 공식 팬카페 회원 수가 200~300명가량 줄었고 활동량도 상당히 줄었다. 박군의 생일선물을 마련하기 위해 모은 돈을 환불하거나 기부하는 일까지 벌어졌다. 소속사에 항의하는 팬까지 생겼을 정도"라고 말했다.
특히 박군이 팬카페에 입장문을 올린 뒤에도 분노는 걷히지 않았다고 한다. 지난 16일에는 디시인사이드 '박군 갤러리'가 폐쇄 절차에 돌입하기도 했다. 갤러리 매니저는 그간 작성한 글을 모두 삭제하고 갤러리 자체를 폐쇄하겠다는 신청서를 디시인사이드 측에 제출했다.
갤러리가 일방적으로 폐쇄되지는 않았지만, 존폐를 두고 여전히 팬덤 사이에서 잡음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호는 "팬덤은 이 문제를 두고 폐쇄해야 한다는 쪽과 유지해야 한다는 쪽으로 갈라졌다. 이 갤러리는 그간 박군에게 큰 힘이 돼 준 곳이라 충격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팬덤 측은 박군이 결혼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팬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녹화에서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팬덤에는 어떠한 의사 표현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박군은 지난 7일 SNS를 통해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결혼 소식을 알리려고 하던 중 열애설 기사가 먼저 나가게 됐다며 팬카페에 글을 바로 올리지 못한 것을 사과했다.
박군은 8살 연상인 한영과 오는 4월 결혼할 예정이다. 결혼식은 양측 가족과 가까운 지인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