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마취용 패치'나왔다, 치과에서 마취주사 안 맞아도 마취 가능

달달모래 2022. 2. 17. 10:05
반응형
728x170

 

 

각종 기계 소리와 함께 입 안을 푹 찌르는 날카로운 마취주사 때문에 치과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른, 아이 할 거 없이 공포의 대상인 치과를 앞으로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연구진이 마취주사를 놓지 않고도 붙이기만 하면 마취가 되는 '구강점막 마취 패치제'개발에 성공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연구진은 '구강점막 부착형 약물전달체 제조 기술'을 개발해 덴하우스에 이전하는 기술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조건은 정액기술료 5000만 원과 매출액 2% 경상기술료로 받는 것이다.

 

보통 입 안은 혈관과 신경이 다량 분포해 통증에 민감한데, 때문에 마취주사를 놓을 때 극심한 고통을 느낀다.

마취주사 공포가 심하다 보니 자연스레 치과를 멀리하는 이들도 많다.

 

 

 

연구진은 이 같은 공포심을 없애 주사기를 대신할 고효율 구강점막 부착형 약물전달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은 상체적합성 고분자와 마취 약물을 함께 물에 녹인 후 방사선의 일종인 '전자빔'을 조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연구진은 입 안에 수분이 있더라도 구강점막 표면에 안정적으로 고정되도록 만들었다.

 

실제로 기존의 구강 점막 패치들은 1시간 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반면 새로 개발한 기술을 이용해 만든 패치는 무려 '6시간' 이상 접착력이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구를 이끈 임윤묵 원자력연구원 방사선이용운영부 박사는 "구강점막은 피부에 비해 약물전달 효율이 높다"며 "이번 기술을 활용하면 다양한 치료용으로 구강점막 패치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쳤다.

 

 

 

택시비 깎아준다며 '방귀' 뀌어달라 부탁한 '변태 택시 기사'

택시비를 깎아주겠다며 승객들에게 황당한 요구를 한 택시 기사가 있다. 이 사연은 최근 태국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태국인 남성 A 씨는 얼마 전 택시를 탔다가 기사에게 충격적인 요청을 받았

moluv.tistory.com

 

 

여자친구가 매번 남자친구 먼저 재우고 씻는 이유

"자기 피곤하니까 먼저 씻고 자, 그다음에 나도 씻을게" 연애 기간 동안 단 한번도 먼저 씻은 적인 없는 여자친구의 비밀일 밝혀졌다. 누가 봐도 졸려서 내려오는 누꺼풀을 바짝 치켜뜨며 남자친

moluv.tistory.com

 

 

강태리 나이 키 몸매 프로필 남자친구 과거 걸그룹 트랜디 루루 성형 태리태리 쇼핑몰 츄 벤츠

뷰티 유튜버 태리태리의 강태리가 벤츠에 이어 세컨드 카 포르쉐를 또 뽑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뽑은 포르쉐 718 박스터 GTS 4.0은 옵션까지 다 해서 1억 5천만 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구매했다고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