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블랙핑크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7,000,1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습니다.
2022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아이유, 이찬원, 아이브, 강다니엘, 에스파, 리사, 이무진, 박창근, 정동원, 세븐틴, 이솔로몬, 이승기, 송가인, 오마이걸, 장민호, 이승윤, 트와이스, 조이, 태연, NCT, 레드벨벳, 성시경, 김희재, 이영지, 마마무, 스테이씨, 비오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2,515,103으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12월과 비교하면 3.51% 하락했습니다.
반면 2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2,160,011로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86.50% 상승했습니다. 블랙핑크의 제니가 얼마전 생일이었고, 리사의 솔로 앨범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수치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2,081,684로 분석됐어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0.69% 하락했습니다. 아무래도 멤버들이 장기 휴가중이라 특별한 이슈가 없어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4위는 아이유, 5위는 이찬원이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연말 단독 콘서트로 미디어 관심을 극대화한 임영웅의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블랙핑크 브랜드가 2위, 꾸준하게 소통을 만들어내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3위가 됐다. 디지털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추천과 공감을 통해 브랜드의 마케터가 되고 있었다” 라고 밝혔습니다.
2022.01.17 - [분류 전체보기] - 27살 생일 맞이한 ‘제니’, 엄마 샤넬 지디 선물 옷 패션 집안 포르쉐 아빠
2022.01.07 - [분류 전체보기] - BTS '2021년 음원 판매총량', 방탄소년단 'Butter' CD판매 1위
2022.01.06 - [분류 전체보기] - 유재석 제친 '임영웅 몸값', 출연료 신기록 과거 사생활 흡연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