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퀴즈' 출연한 '추리소설 쓰는 검사' 서아람 감봉 1개월 징계, 이유는?

CNN 2022. 4. 15. 10:21
반응형
728x170

 

 

'추리소설 쓰는 검사'로 알려진 서아람 수원지검 검사가 겸직 허가를 받지 않고 소설을 연재·출판해 감봉 1개월의 징계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4일 법무부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의 검사징계위원회 의결 결과를 관보에 게재했는데요.

 

앞서 서 검사는 2018년 추리소설 공모전 입상을 계기로 웹소설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지난해 3월에는 여성 검사들의 삶을 다룬 에세이 '여자 사람 검사'를 펴내기도 했는데요.

 

같은 해 4월에는 tvN 예능인 '유퀴즈 온 더 블럭' 법의 날 특집에 출연, 초임 검사 시절 일화와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았던 사연 등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법무부에 따르면 서 검사는 2018부터 2021년까지 겸직 허가를 받지 않고 모두 9권의 책을 출판·연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중 4권은 판권 계약까지 맺어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졌죠.

 

지난해 8월에는 한 인터넷 상품 홍보 방송에 출연해서 자신의 소설 '왕세자의 살인법'을 소개했는데요.

 

여기서 그는 "책을 사면 변호사인 제 남편에게서 무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드리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도 전해졌습니다.

 

 

 

이에 서 검사가 공무원의 겸직 금지 및 품위유지 의무를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기간에 무단 지각과 조퇴를 하는 등 직무 태만이 있었다고 전했는데요.

 

한편 이달 6일 서 검사는 검찰 내부망에 사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의사에게 빙의되어 녹슨 칼로 외과수술한 광부의 최후

한식에 진심인 대한미국놈 쇼트트랙 女 계주 "숨 막히는 시상식" 심석희·최민정·김아랑 쇼트트랙 대표팀이 세계선수권에서 남녀 계주 동반 우승 쾌거를 이뤘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10..

moluv.tistory.com

 

 

밥 달라고 '승무원 호출 버튼'눌렀다가 기내서 공개 망신 당했다

한 남성이 비행기에서 "기내식을 달라"고 승무원 호출 버튼을 눌렀다가 공개적으로 망신을 당했다. 최근 소셜 웹사이트 '레딧' 내 한 게시판에는 비행 중 오버헤드 콜 버튼 사용 여부에 관해 묻

moluv.tistory.com

 

 

나무에 목 묶이고, 두발로 벌 서는 리트리버... 견주 학대논란

훈련 명목으로 반려견 학대를 일삼은 견주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지난 12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전남 순천 한 가정집에서 발생한 동물학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단체에 따르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