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란종 '큰입배스' 잡으면 1kg당 1만원 상품권 준다
국립공원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생태계 교란생물인 큰입배스 제거를 위한 수매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큰입배스 수매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오후 3시에 삼가저수지에서 이뤄진다.
참여자는 40명으로 한정하고 사전에 국립공원 자원봉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은군 지역상품권(결초보은상품권)으로 큰입배스 kg당 1만원을 지급한다.
공단은 지난해에도 수매사업으로 큰입배스 2616마리를 포획한 875명에게 지역상품권을 지급한 바 있다.
큰입배스는 토종어류, 개구리, 민물새우 등 고유 수생생물을 먹어치우는 외래어종이다.
속리산국립공단 자원보전과장은 "생물다양성 제고를 위한 국립공원 보전관리에 많은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매일 보면서도 몰랐던 생활용품 속 진짜 용도 5
매일 보고 사용하는 평범한 일상 용품들 속에 종종 "이거는 왜 여기에 달린거지" 라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전혀 필요 없어 보이는 그
moluv.tistory.com
건물 8층에 매달린 3살 소녀, 맨손으로 구한 남성 '인생역전'했다
위험을 무릅쓰고 망설임 없이 어린 소녀를 구했다가 인생 역전을 한 남성이 화제다. 카자흐스탄에서 30대 남성이 건물에 매달린 어린 소녀를 구조한 소식이 보도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37살 남성
moluv.tistory.com
5월 장미축제 떠나기 좋은곳 추천
5월은 장미의 계절입니다. 5월 14일은 로즈데이라고 하는데요 꽃의 여왕 장미를 실컷보고 인생샷 까지 남길 수 있는 장미축제가 열리는 곳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년에 한 달간만 즐길 수 있
molu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