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매일 아침 한 잔씩 마시면 '당뇨' 없애주는 차...약사가 알려준다

CNN 2022. 3. 25. 15:10
반응형
728x170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주는 차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에는 "매일 이걸 한잔씩 마시면 '당뇨'가 사라집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는데요.

 

 

 

 

 

고약사는 "당뇨에 효능이 검증된 성분"이라며 바나바잎에서 추출한 차를 소개했습니다. 바나바잎의 특정 약리성분이 당뇨를 개선해준다는데요.

 

바나바는 주로 동남아에서 자생하는 나무입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수천년 전부터 당뇨개선, 장 건강, 감염 예방, 상처 치료 등 민감요법으로 활용돼 왔다는데요.

 

바나바잎에는 40여종의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한 약리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페놀, 플라보노이드, 퀘르세틴 등 항산화 성분은 물론 소량의 마그네슘, 아연, 철분도 포함돼 있는데요.

 

 

 

 

 

 

 

이중 핵심 성분은 코로졸산, 엘라그산, 타닌 입니다. 특히 코로졸산이 당뇨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죠.

 

국내 식약처에서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한다는 기능성을 인증받았는데요. 최소 10일에서 두 달은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티백 한 개의 경우 바나바잎 1g(1000mg) 정도인데요. 다만, 코로졸산은 뜨거운 물에 잘 녹지 않는다고. 

 

 

 

 

 

대략 1잔에 우려지는 코로졸산은 0.1mg 전후라는데요. 식약처 기준인 0.4mg에 해당되려면 하루 3~4잔 정도 마시는 게 좋겠습니다.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 우울증 이것 먹고 이겨내자!

따뜻하게 불어오는 봄바람을 즐기다 보면 어느 순간 기관지가 답답하고 기침이 나기 시작한다. 멀리 빌딩도 뿌옇게 보이고… 불청객 미세먼지다. 오랜 시간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면역력이 떨어

moluv.tistory.com

 

 

대낮 아파트 단지서 '전시 살해' 된 '다롱이'

경기 양평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떠돌이 개 한 마리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한 매체는 '다롱이'라는 이름이 붙은 개의 '전시 살해' 사건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는 지난 18

moluv.tistory.com

 

 

유재석 식사량에 놀란 입짧은햇님

"신의 계시로 관계했다" 노숙인에게 성폭행 당하는줄 알았던 아내의 반전 아내가 노숙인에게 성폭행당하는 줄 알고 분노한 남편이 그를 폭행한 가운데, 아내는 "합의된 성관계"라고 주장해 충격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