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썩은 김치' 김순자대표, 돈주는 '명장'은 유지하고 혜택없는 '명인'은 반납

CNN 2022. 3. 8. 13:40
반응형
728x170

 

 

한성식품 김순자 대표, 명장 자격 반납 뜻을 철회 하였다. 연간 200만∼400만원 '계속종사장려금' 받을 수 있다.

 

 

 

최근 기준에 미달하는 재료로 김치를 제조했다는 의혹 등 '썩은 김치' 논란에 휩싸여 '명인' 자격을 반납했던 한성식품의 김순자 대표가 정부에 반납하려던 '명장' 자격은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지난 7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 김 대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대한민국 명장' 자격을 반납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이후 이를 철회했다.

 

 

 

'대한민국 명장'은 산업 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면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을 보유한 기능인에게 정부가 부여하는 일종의 공인된 자격이다.

 

한성식품의 김 대표는 지난 2012년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명장으로 선정됐다.

정부 공인 '명장'으로 선정될 경우, 일시 장려금으로 2000만 원을 받는다. 또 해당 직종에 계속 종사할 경우 연간 200만∼400만 원 상당의 '계속종사장려금'을 받는다. 김 대표의 경우 '계속종사장려금' 대상자다.

 

 

 

'명장' 자격과 달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수여하는 '명인' 자격의 경우 지원금 등의 추가적인 혜택이 없다.

노동부는 자체 규정에 따라 김 대표의 명장 자격을 박탈할 수 있는지 검토할 예정이다.

노동부는 "품위유지 의무를 위반한 사실이 확인되면 명장 지정을 취소하거나 계속종사장려금 지급을 중단할 수 있다"며 "이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곧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한성식품의 자회사 효원 공장에서 썩은 배추와 곰팡이가 낀 무로 김치를 담그는 영상이 공개돼 소비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영상에 따르면 포장김치를 보관하는 상자에서는 애벌레알까지 발견됐다.

논란이 계속되자 한성식품은 사과문을 낸 후 해당 공장을 폐쇄하고 나머지 직영 공장 3곳도 가동을 중단했다.

 

 

수지 나이 키 몸매 프로필 왕따 논란 남자친구 과거 일진 활동 인스타그램

새 앨범을 4년만에 발표한 국민첫사랑 수지, 이번에는 댄서 모니카와 함께하며 앨범 발표 전부터 이목을 끌었었는데요. 아이돌계에 레전드 수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지 프로필

moluv.tistory.com

 

 

김밥 마니아들도 인정한 전국 '김밥 맛집 BEST 5'

고소한 참기름에 푸짐하게 속을 채운 통통한 김밥 어디서나 편하게 사먹을 수 있고, 매일 먹어도 질리 않는 중독성 강한 김밥의 맛 오늘은 김밥 좀 먹어봤다는 마니아들이 추천한 김밥 명소는

moluv.tistory.com

 

 

'사망 직전'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일, 과학자들이 밝혀냈다

죽을 뻔한 순간을 경험한 사람들은 그 짧은 순간 자신이 살아왔던 삶의 중요한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머리를 스쳐 지나가는 경험을 했다고 말한다. 죽기 직전 삶의 중요한 순간들을 회상한다는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