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에 남은 유일한 지게꾼으로 화제를 모은 임기종 씨가 노동착취 논란 이후 일자리를 잃게 됐다.
지난 SBS '생활의 달인'에는 설악산 마지막 지게꾼 임기종(65)씨가 출연했다.
임기종 씨는 16살 때부터 지금까지 50년 가까이 짐을 날랐다. 그런데 이제 더 이상 이 일을 못 하게 됐다.
앞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임기종 씨는 운반비로 비룡폭포(1시간 30분) 6천 원, 흔들바위(2시간) 2만 원, 대청봉(6시간) 25만 원을 받는다고 했는데, 이후 노동 착취 논란이 불거졌다.
이는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번졌으며,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홈페이지에 항의 글이 쏟아졌다.
임기종 씨는 "노예 착취한다는 식으로 나온 것처럼 되니까 그 화살이 나한테 꽂히다시피 하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일을 다시 시키게 되면 사람들이 나를 노예로 부린다고 생각한다고 이제 나를 쓸 수가 없다고 얘기를 하더라"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임기종 씨는 "그래서 나도 그만두고 이제 다른 일 찾아서 움직여야 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오해와 논란으로 자신도 맘 고생이 많았을 텐데 호의로 일을 주셨던 분들에게 피해가 갈까 그것이 더 걱정이 모습을 보였다.
한편 노동 착취 논란이 일었던 당시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측은 "임 씨의 급여 및 처우 개선 등에 관한 사항은 안타깝게도 사무소가 행적적으로 관여하거나 개입할 수 없는 사항"이라며 "임 씨는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직. 간접적으로 고용하거나 국립공원의 물품 운반 등을 목적으로 일일 노무를 제공했던 분이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보나 나이 키 몸매 본명 프로필 우주소녀 열애 몬스타엑스 기현 활동 스물다섯 스물하나 고유림
최근 화제작인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고유림역으로 인기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우주소녀의 보나, 펜싱 선수역을 맡기 위해 수개월의 펜싱 연습기간을 거치기도 했다는데요, 예쁜 외모와 좋
moluv.tistory.com
명현만 나이 키 가족 프로필 종합격투기 헤비급 파이터 수입 영철 참교육 조두순 유튜브
헤비급 파이터 명현만이 5일 '나는솔로' 영철을 참교육하겠다며 스파링을 생중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명현만은 영철의 도발을 받고 스파링을 성사시켰다고 말하며 스파링 과정에서 일어하는
moluv.tistory.com
수면내시경 중 '전자담배' 피는 의사...환자 얼굴로 연기 뿜어
내과 의사가 수면내시경을 하면서 전자담배를 피운 사실이 드러나 벌금을 문 것으로 확인됐다. 영상에 따르면 경기도 성남시의 한 내과의원 원장이 잠든 환자의 위장 내시경 검사를 하면서 전
molu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