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고은 울진 산불이 발생한 이후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부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김고은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에 대한 걱정이 크다. 신속히 진화되어 재확산되지 않기를 바라고, 주민 분들과 소방관 분들께도 많은 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해졌는데요,
사실 김고은은 이전에도 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 코로나19 저소득층 가정, 어린이병원 등에 지속적으로 기부를 해오고 있는 마음 따뜻한 선한 영향력의 배우입니다. 오늘은 배우 김고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고은 프로필
김고은은 1991년 7월 2일생으로 올해 31세입니다. 서울출신이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키는 167cm, 몸무게는 49kg이며 발사이즈는 245mm, 혈액형은 B형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MBTI는 ENFP라고 하네요.
학력으로는 계월여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중퇴하였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이며 2012년 영화 '은교'로 데뷔하였습니다.
김고은 과거
김고은은 만3세때부터 아버지의 직장으로 인해 중국에서 10년을 살았다고 합니다. 중학교 1학년 시절 가족이 다 함께 대한민국으로 귀국했다고 하는데요, 중국 시골에서 자란탓에 한국학교, 국제학교가 없어서 현지 중국하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덕분에 중국어가 매우 능숙하다고 합니다. 배우가 된 계기는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영화 제작에 관심을 갖고 스태프 또는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여 계원예고에 진학했으나 선생님의 권유로 연기를 시작하였는뎅, 무대에서 관객의 호응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고는 연기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고은 활동 및 성희롱 논란
영화 <은교>로 데뷔한 김고은은 호평을 받으며 기대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신인상까지도 전부 휩쓸었으나, 김고은은 학교로 돌아가 평범한 학교생활을 보냈다고 합니다. 은교이후에는 차이나 타운, 협년 칼의기억, 성난 변호사, 치즈인더트랩, 계춘할망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김고은은 도깨비에 출연하며 정점을 찍게 되었습니다. 도깨비 출연 이후에도 변산, 유열의 음악앨범, 더 킹, 유미의 세표들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하였고 현재는 작은 아씨들의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실 은교 촬영 당시 은교를 집필한 박범신 소설가가 김고은에게 성경험을 물으며 "은교는 라는 캐린터는 남자에 대해서 모르면 해석하기 곤란하다, 그래서 묻는거다"라며 성희롱 발언을 하여 논란이 되었고, 후에 박범신 작가는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김고은 신하균 열애
2016년 김고은은 배우 신하균과 두 달째 연애중인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하지만 8개월 간의 교제를 끝으로 2017년 2월 둘은 결별하였습니다.
김고은 노래
노래실력이 출중하기로도 소문난 김고은은 몇멸 앨범에도 참여하였는데요,
신승훈의 정규 11집에 피처링에 참여한 바 있으며 본인이 출연한 치즈인더트랩과 변산의 OST에 직접 함여하여 노래를 불렀습니다.
김고은 여담
평상시 겁이 없는 김고은은 고민이 있으면 옥상에 올라가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고소공포증을 느끼지 못한다고 하네요. 친한 연예인으로는 배우 이지아, 신현진, 류혜영이 있다고 합니다.
김고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gon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