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철 갈치 건강 효능 혈관 건강 지키세요

기다림속너의 2022. 7. 31. 15:44
반응형
728x170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갈치가 제철을 맞았다. 구이도 조림도 일품인 갈치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을 예방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한다.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함량이 높아 성장기 어린이와 회복기 환자에게도 훌륭한 식품이다.

 

 

특히 갈치의 영양 성분 중 주목해야 할 것은 DHA와 EPA 등 오메가 3 지방산이다. DHA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이고 노인성 치매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또 알레르기와 심장병,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개선한다.

 

EPA는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춰 동맥경화와 심장병, 고혈압, 뇌출혈을 예방한다. 또 혈액속의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전을 해소하고 혈관을 확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갈치의 비늘에 든 구아닌이라는 성분은 신선할 때는 괜찮지만 선도가 떨어지면 지방질이 산화돼 비린내가 난다. 또 구아닌은 복통,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회로 먹는다면 반드시 표피를 제거해야 한다.

 

 

 

에어컨 끌까 켤까 여름에도 추위 느끼면 '이병' 의심

한여름에도 손발이 차서 냉장고 문을 열기 꺼려진다면 레이노증후군을 의심해보라고 미국 워싱턴포스트(WP)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레이노증후군은 혈액순환이 느려서 손발이 차가워지는

moluv.tistory.com

 

 

참을 수 없는 어깨 통증 이유는?

유난히 어깨에 참을 수 없는 통증이 발생하는 석회성건염 환자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 석회성건염은 힘줄에 칼슘 퇴적물이 쌓이며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어느 관절 부위에나 생길

moluv.tistory.com

 

 

강황과 사골 이외에 몸 속 염증 줄이는 음식

만성염증은 심각한 상태가 되기까지는 알기 쉽지 않다. 체중 증가, 피로, 관절 통증, 피부 트러블, 소화불량 등이 만성염증의 증상이다. 이런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은 매우 많기 때문이다.

moluv.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